본문 바로가기

Life

[생각에 관한 생각정리] 4시간만 일한다, 적게 일하고도 많이 벌 수 있다

'덜'이라는 단어는 게으름을 뜻하는 말이 아니다.

- 바쁜 것보다 생산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자

 

적당한 타이밍은 없다

- 별들은 절대로 일직선으로 정렬하지 않는 법이며, 인생의 신호등도 모두 다 동시에 파란불일수는 없다.

 

허락이 아닌 용서를 구하라

- 어떤 것이 당신 주변 사람들을 망쳐버릴 일만 아니라면, 일단 시도한 후에 해명하라. 부모든 배우자든 상사든 간에, 사람들은 실제로 그 일이 일어난 후에는 받아들일 수 있는 것도 일어나기 전에는 거절하려는 경향이 있다.

 

행동 없이는 행복도 없다

- 일단 시도해 보면 모험도 별로 겁나는 일이 아니다. 새로운 행동을 하는 가장 쉬운 방법중 하나는 행동하기 전 고민하는 시간을 없애는 것이다. 우선 행동하고,계속 할 것인지는 이후에 정해도 괜찮다.

 

- 누구에게나 불확실성과 실패의 가능성은 어둠 속에서 나는 무서운 소리와 같다. 따라서 사람들은 대개 불확실성보다는 불행을 선택한다.

 

- 유별나게 큰 목표를 세우면 아드레날린이 생성된다. 이 아드레날린은 목표를 이루는 데 동반되는 피할 수 없는 고난이나 시련을 인내하고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준다. 반대로, 주어지는 대가가 그저 그렇다면 당신의 노력 또한 그저 그럴 수밖에 없다.

 

- 낚시도 사람들이 잘 가지 않는 곳이 더 잘 되듯이, 자신감이 부족한 세상의 다른 모든 사람들이 안타를 생각할 때 홈런을 노려야 치기 쉬운 법이다. 큰 목표를 위한 경쟁은 적기 마련이니까.

 


적절한 타이밍을 기다리며, 적절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반복하지 말자.

 

특히, 허락이 아닌 용서를 구하는 것은 경험의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